0130 / 세울 건 建 세울건 /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 / 건축물 建築物 건물 建物
建
세울 건
= 廴(길게 걸을 인) + 聿(붓 율)
# #요즘 건축물보다 예전에 지었던 건축물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신축 건물이 새로운 공법을 사용해서 지었다고 해도 구축 건물들이 벽도 더 두껍고 골조들이 더 튼튼하다고 한다. 친구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중개인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중개인이 연령이 있는 집을 중개할 때 하는 형식적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물건도 예전 물건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경제 위기가 한번씩 올때 마다 물건들의 질이 달라지고 가격은 더 올라가고. 물건에서도 느끼는 것을 건축물이라고 다를까.
#요즘 (1)건축물보다 예전에 지었던 (1)건축물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2)신축 (3)건물이 새로운 (4)공법을 (5)사용해서 지었다고 해도 (6)구축 (3)건물들이 (7)벽도 더 두껍고 (8)골조도 더 튼튼하다고 한다. (9)친구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10)중개인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10)중개인이 (11)연齡이 있는 집을 (12)중개할 때 하는 (13)형식적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14)물건도 예전 (14)물건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15)경제 (16)위기가 한번씩 올 때마다 (14)물건들의 (17)질이 달라지고 (18)가격은 더 올라간다. (14)물건에서도 느끼는 것을 (1)건축물이라고 다를까.
#(1)세울 건, 쌓을 축, 물건 물 (건축물(建築物)) / (1)세울 건, 쌓을 축, 물건 물 (건축물(建築物)) / (2)새 신, 쌓을 축 (신축(新築)) / (3)세울 건, 물건 물 (건물(建物) / (4)장인 공, 법 법 (공법(工法)) / (5)하여금 사, 부릴 사,, 쓸 용 (사용(使用)) / (6)예 구, 쌓을 축 (구축(舊築)) / (3)세울 건, 물건 물 (건물(建物)) / (7)벽 벽 (벽(壁)) / (8)뼈 골, 짤 조 (골조(骨組)) / (9)친할 친, 예 구 (친구(親舊)) / (10)버금 중, 낄 개, 사람 인 (중개인(仲介人)) / (10)버금 중, 낄 개, 사람 인 (중개인(仲介人)) / (11)해 년(연), 나이 령 (연령(年齡)) / (12)버금 중, 낄 개 (중개(仲介)) / (13)모양 형, 법 식, 과녁 적 (형식적(形式的)) / (14)물건 물, 물건 건 (물건(物件)) / (14)물건 물, 물건 건 (물건(物件)) / (15)지날 경, 글 경,, 건널 제 (경제(經濟)) / (16)위태할 위, 틀 기 (위기(危機)) / (14)물건 물, 물건 건 (물건(物件)) / (17)바탕 질 (질(質)) / (18)값 가, 격식 격 (가격(價格)) / (14)물건 물, 물건 건 (물건(物件)) / (1)세울 건, 쌓을 축, 물건 물 (건축물(建築物))
#요즘 (1)건축물(建築物)보다 예전에 지었던 (1)건축물(建築物)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2)신축(新築) (3)건물(建物)이 새로운 (4)공법(工法)을 (5)사용(使用)해서 지었다고 해도 (6)구축(舊築) (3)건물(建物)들이 (7)벽(壁)도 더 두껍고 (8)골조(骨組)도 더 튼튼하다고 한다. (9)친구(親舊)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10)중개인(仲介人)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10)중개인(仲介人)이 (11)연령(年齡)이 있는 집을 (12)중개(仲介)할 때 하는 (13)형식적(形式的)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14)물건(物件)도 예전 (14)물건(物件)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15)경제(經濟) (16)위기(危機)가 한번씩 올 때마다 (14)물건(物件)들의 (17)질(質)이 달라지고 (18)가격(價格)은 더 올라간다. (14)물건(物件)에서도 느끼는 것을 (1)건축물(建築物)이라고 다를까.
#요즘 건축물(建築物)보다 예전에 지었던 건축물(建築物)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신축(新築) 건물(建物)이 새로운 工法을 使用해서 지었다고 해도 구축(舊築) 건물(建物)들이 벽(壁)도 더 두껍고 골조(骨組)도 더 튼튼하다고 한다. 친구(親舊)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중개인(仲介人)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중개인(仲介人)이 연령(年齡)이 있는 집을 중개(仲介)할 때 하는 형식적(形式的)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물건(物件)도 예전 물건(物件)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경제(經濟) 위기(危機)가 한번씩 올 때마다 물건(物件)들의 질(質)이 달라지고 가격(價格)은 더 올라가고. 물건(物件)에서도 느끼는 것을 건축물(建築物)이라고 다를까.
#요즘 建築物보다 예전에 지었던 建築物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新築 建物이 새로운 工法을 使用해서 지었다고 해도 舊築 建物들이 壁도 더 두껍고 骨組도 더 튼튼하다고 한다. 親舊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仲介人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仲介人이 年齡이 있는 집을 仲介할 때 하는 形式的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物件도 예전 物件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經濟 危機가 한번씩 올 때마다 物件들의 質이 달라지고 價格은 더 올라가고. 物件에서도 느끼는 것을 建築物이라고 다를까.
#요즘 건축물보다 예전에 지었던 건축물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신축 건물이 새로운 공법을 사용해서 지었다고 해도 구축 건물들이 벽도 더 두껍고 골조들이 더 튼튼하다고 한다. #친구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중개인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중개인이 연령이 있는 집을 중개할 때 하는 형식적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물건도 예전 물건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경제 위기가 한번씩 올 때마다 물건들의 질이 달라지고 가격은 더 올라가고. #물건에서도 느끼는 것을 건축물이라고 다를까.
#요즘 #건축물보다 #예전에 #지었던 #건축물이 #더 #튼튼하다는 #말이 #있다. #신축 #건물이 #새로운 #공법을 #사용해서 #지었다고 #해도 #구축 #건물들이 #벽도 #더 #두껍고 3골조들이 #더 #튼튼하다고 #한다. #친구가 #뉴욕에서 #집을 #보는데 #중개인한테 #전해들은 #이야기다. #물론 #중개인이 #연령이 #있는 #집을 #중개할 #때 #하는 #형식적인 #말로 #흘려들을 #수도 #있다. #물건도 #예전 #물건이 #더 #튼튼할 #때가 #있다. #경제 #위기가 #한번씩 #올 #때마다 #물건들의 #질이 #달라지고 #가격은 #더 #올라가고. #물건에서도 #느끼는 #것을 #건축물이라고 #다를까.
#建築物 #新築 #建物 #工法 #使用 #舊築 #建物 #壁 #骨組 #親舊 #仲介人 #年齡 #仲介 #形式的 #物件 #經濟 #危機 #質 #價格 #세울건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 #급수
#한자1급 #한자2급 #한자3급 #한자4급 #한자5급 #한자6급 #한자7급 #한자8급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
세울 건 建 세울건 한국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 건축물(建築物) 건물(建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