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자1급

0949 뱀장어 만 鰻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만리 鰻鱺 만리어 鰻鱺魚 백만 白鰻 뱀장어만

by 모카폿 2023. 3. 9.
728x90
반응형

0949 
뱀장어 만 鰻 뱀장어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만리 鰻鱺 
만리어 鰻鱺魚 
백만 白鰻

 

 

 


뱀장어 만 [魚, 물고기 어]
= 魚(물고기 어, 鱼) + 曼(길게 끌 만)

 

 

 

# #뱀장어를 구워 먹었다.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쉽게 타지 않았다. 만리는 한참을 구워야 노릇노릇 해졌다. 굽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타는 대신에 살이 쪼그라들면서 기름이 나왔다. 만리어 고등어나 갈치처럼 생선 성취가 나지 않았다. 대신 다른 물고기에서 나지 않는 장어 특유의 냄새가 났다. 어? 이게 비린내였나? 난 관찮았는데. 백선은 굽거나 식은 뒤에도 고등어처럼 생선 비린내가 진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남은 백만을 식은 뒤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1)뱀장어를 구워 먹었다.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쉽게 타지 않았다. (2)만리 한참을 구워야 노릇노릇 해졌다. 굽는 (3)시간이 길어질수록 타는 (4)대신에 살이 쪼그라들면서 기름이 나왔다. (5)만리-어 고등어나 갈치처럼 (6)생선 (7)성취가 나지 않았다. (4)대신 다른 물고기에서 나지 않는 (1)장어 (8)특유 냄새가 났다. 어? 그 냄새가 비린내였나? 난 관찮았는데. (9)백선은 굽거나 식은 뒤에도 고등어처럼 (6)생선 비린내가 (10)진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남은 (11)백만을 식은 뒤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0949 뱀장어 만 鰻 뱀장어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1)긴 장, 물고기 어 (뱀장어(뱀長魚)) / 
(2)뱀장어 만,,   뱀장어 려, 뱀장어 리¹⁾ (
만리(鰻鱺¹⁾))
 / 
(3)때 시, 사이 간 (
시간(時間)) / (4)대신할 대, 몸 신 (대신(代身)) / 
(5)뱀장어 만,,   뱀장어 려, 뱀장어 리,,   물고기 어 (
만리-어(鰻鱺¹⁾魚))
 /
 
(6)날 생, 고울 선 (
생선(生鮮)) / (7)비릴 성, 냄새 취 (성취(腥²⁾臭)) / 
(8)특별할 특, 있을 유 (특유(特有)) / 
(9)흰 백,,   드렁허리 선, 악어 타 (백선(白鱓³⁾)) / 
(10)떨칠 진, 움직일 동 (진동(振動)) / (11)흰 백, 뱀장어 만 (백만(白鰻))  
(2) 鱺¹⁾ - 뱀장어 려, 뱀장어 리¹⁾ (리(鱺¹⁾)) [대법원인명용]
(7) 腥²⁾ - 비릴 성 (성(腥²⁾)) [읽기특급II, 대법원인명용]
(9) 鱓³⁾ - 드렁허리 선, 악어 타 (선(鱓³⁾)) [대법원인명용]

 

 

#(1)뱀장어(뱀長魚)를 구워 먹었다.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쉽게 타지 않았다. (2)만리(鰻鱺¹⁾) 한참을 구워야 노릇노릇 해졌다. 굽는 (3)시간(時間)이 길어질수록 타는 (4)대신(代身)에 살이 쪼그라들면서 기름이 나왔다. (5)만리-어(鰻鱺¹⁾魚) 고등어나 갈치처럼 (6)생선(生鮮) (7)성취(腥²⁾臭)가 나지 않았다. (4)대신(代身) 다른 물고기에서 나지 않는 (1)장어(長魚) (8)특유(特有)의 냄새가 났다. 어? 그 냄새가 비린내였나? 난 괜찮았는데. (9)백선(白鱓³⁾)은 굽거나 식은 뒤에도 고등어처럼 (6)생선(生鮮) 비린내가 (10)진동(振動)하지 않았다. 그래서 남은 (11)백만(白鰻)을 식은 뒤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2) 鱺¹⁾ - 려, 리(鱺¹⁾) [대법원인명용]
(7) 腥²⁾ - 성(腥²⁾) [읽기특급II, 대법원인명용]
(9) 鱓³⁾ - 선(鱓³⁾) [대법원인명용]

 

#뱀장어(뱀長魚)를 구워 먹었다.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쉽게 타지 않았다. 만리(鰻¹⁾鱺) 한참을 구워야 노릇노릇 해졌다. 굽는 시간(時間)이 길어질수록 타는 대신(代身)에 살이 쪼그라들면서 기름이 나왔다. 만리-어(鰻鱺¹⁾魚) 고등어나 갈치처럼 생선(生鮮) 성취(腥²⁾臭)가 나지 않았다. 대신(代身) 다른 물고기에서 나지 않는 장어(長魚) 특유(特有)의 냄새가 났다.  어? 그 냄새가 비린내였나? 난 괜찮았는데. 백선(白鱓³⁾)은 굽거나 식은 뒤에도 고등어처럼 생선(生鮮) 비린내가 진동(振動)하지 않았다. 그래서 남은 백만(白鰻)을 식은 뒤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리(鱺¹⁾) [대법원인명용]
성(腥²⁾) [읽기특급II, 대법원인명용]
선(鱓³⁾[대법원인명용]

 

#뱀長魚를 구워 먹었다. 프라이팬에 구웠는데 쉽게 타지 않았다. 鰻¹⁾鱺 한참을 구워야 노릇노릇 해졌다. 굽는 時間이 길어질수록 타는 代身에 살이 쪼그라들면서 기름이 나왔다. 鰻鱺¹⁾ 고등어나 갈치처럼 生鮮 腥²⁾臭가 나지 않았다. 代身 다른 물고기에서 나지 않는 長魚 特有의 냄새가 났다. 어? 그 냄새가  였나? 난 괜찮았는데. 白鱓³⁾은 굽거나 식은 뒤에도 고등어처럼 生鮮 비린내가 振動하지 않았다. 그래서 남은 白鰻을 식은 뒤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鱺¹⁾ [대법원인명용]
腥²⁾ [읽기특급II, 대법원인명용]
³⁾[대법원인명용]

 

 

 

0949 뱀장어 만 鰻 뱀장어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만리 鰻鱺

 

 

 

0949 뱀장어 만 鰻 뱀장어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만리어 鰻鱺魚

 

 

 

0949 뱀장어 만 鰻 뱀장어만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읽기1급 쓰기특급 백만 白鰻

 

 

 

#긴장 #물고기어 #뱀장어 #뱀長魚 #뱀장어만 #뱀장어려 #뱀장어여 #뱀장어리 #뱀장어이 #만리 #鰻鱺 #때시 #사이간 #시간 #時間 #대신할대 #몸신 #대신 #代身 #만리어 #鰻鱺魚 #날생 #고울선 #생선 #生鮮 비릴성 #냄새취 #성취 #腥臭 #특별할특 #있을유 #특유 #特有 #흰백 #드렁허리선 #악어타 #백선 #白鱓 #떨칠진 #움직일동 #진동 #振動 #백만 #白鰻
#鰻 #읽기1급 #쓰기특급

#한자능력검정시험 #한국어문회 #한자급수 #한자 #급수 #특급 #1급 #2급 #3급 #4급 #5급 #6급 #7급 #8급 
#한자1급 #한자2급 #한자3급 #한자4급 #한자5급 #한자6급 #한자7급 #한자8급 #한자특급 #한자1급2급3급4급5급6급7급8급특급

 

 

728x90
반응형

댓글